top of page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한 코로나19 긴급돌봄서비스

  • 작성자 사진: senior6040
    senior6040
  • 2020년 5월 4일
  • 1분 분량

<중도일보>승인 2020-05-04


산내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법인 대전벧엘원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산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성조)은 관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 내 재가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역서비스와 더불어 가정 내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면서 발생할 수 있는 우울감을 감소시키기 위해 정서지원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주택을 방문해 살균 소독을 실시하고 코로나19 확산 예방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 상태 유지를 도왔다. 또 노인들의 무기력감을 해소시키고 정서적·심리적 건강 회복을 위해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과 식물 키우기 등의 미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성조 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지지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복지관에서 지역주민들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비스를 지원받은 심 모 할아버지는 "혼자 생활하다 보니 우리집이 안전한지 걱정됐는데 방역을 하니 든든하고 스트레칭도 하다 보니 기운이 난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 관장은 “산내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과 업체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면서 복지서비스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