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유익 정보 제공합니다”
- senior6040
- 2020년 11월 11일
- 1분 분량
[뉴욕 중앙일보]발행 2020/11/11 [박종원 기자
뉴저지한인상록회, 유튜브 방송 본격 방영 노인아파트·시민권 신청·복지혜택 등 설명

뉴저지한인상록회(이하 상록회)가 유튜브 방송을 통해 노인아파트 입주 등 한인 시니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9월 상록회는 ‘제19회 효행상 및 문화축제’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유튜브에 자체적으로 개설한 ‘뉴저지한인상록회TV’를 통해 미국은 물론 한국 등 전 세계로 알렸다.
상록회는 이러한 행사 홍보와 함께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회원들과 한인 시니어들의 건강을 위해 허드슨 강변에서 에어로빅 댄스 교실을 진행하는 모습을 유튜브를 통해 방송했다. 방송은 유튜브에 들어가 ‘뉴저지한인상록회TV’를 치거나 또는 웹사이트(www.youtube.com/user/ampmgocst)를 통해 볼 수 있다.
특히 뉴저지상록회TV는 지난 주부터 은퇴를 앞둔 장년층이나 또는 주거환경을 개선 변경하고자 하는 노년층을 위해 노인아파트 입주 등 관련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는 복지상담 영상을 내보내기 시작했다.
차영자 회장은 “노인아파트 정보에 이어 ▶영주권과 시민권 신청 ▶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 신청과 혜택 ▶각종 소셜시큐리티 사회복지 웰페어 프로그램 등에 대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방송으로 내보낼 것”이라며 “한인 시니어들이 건강하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201-945-2400.
Hozzászólás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