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맞춤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 senior6040
- 2020년 5월 4일
- 1분 분량
<중도일보>승인 2020-05-05
대덕구노인종합사회복지관
해피벌스데이 & 생활안전교육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4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직접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홀로 쓸쓸히 생일을 맞는 노인들을 섬기는 행사를 개최했다.
복지관 직원들은 5월 생일을 맞는 독거노인들을 직접 찾아가 함께 축하해 드리고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예방 생활안전교육도 진행했다.
복지관 직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못하고 외부 활동이 어려워 우울해 하는 독거 노인 중 5월에 생일을 맞은 59명의 노인들 가정을 직접 찾아가 케이크와 미역 등 작은 선물을 전달하고 생일축하 노래도 불러드리고 생일을 외롭지 않게 돌봐드렸다.
장숙자(94,가명) 할머니는 "복지관에서 생일파티를 해주셔서 기억에 남는 뜻 깊은 생일이 되었다"며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생일선물을 갖고 찾아와 주시고 기쁨을 주셔서 너무나 고맙다"고 말했다.
김형식 관장은 "5월 찾아가는 '해피벌스데이&생활안전교육' 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에 처한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드리고 안전을 위한 생활안전교육을 함께 진행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어려운 시기에 독거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노인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노인들을 위해서도 다채로운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댓글